Chapter14. 의료장비, 비품, EMR


안녕하세요. 닥터카운슬러입니다.
의료장비, 기타비품. 인테리어도 할부, 렌탈, 리스이 좋은 지 물어볼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 질문에는 두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떤 것이 유리한가요?” 와 “내가 처한 상황에서 뭐가 제일 좋을까요?” 입니다.

우선 경제적으로 유리한 것이 무엇인지를 판단할 때,  세개 모두 실질적으로 대출받아서 물건을 사는 것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할부vs렌탈vs리스 중 이자율이 가장 싼 것이 유리한 선택이 됩니다. 경험적으로 이자율이 할부<리스<렌탈 순인 경우가 많은데, 이건 업체마다 특판이나 정책판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적용이자율, 수수료율을 확인해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내가 처한 상황을 고려하면, 추가 유동성확보 여부입니다. 만약 내가 풀대출 받은 상황에서 대출자금을 의료장비구입에 사용 할 경우 운영자금을 타이트하게 가져갈 수 밖에 없습니다. 운영자금이 여유가 없거나 여유가 있더라도 정신건강을 위해 버퍼를 두고 싶다면 최대한 자금유출을 이연시키는것이 유리합니다.

차량 구매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업자로써 차량구입 시 할부,리스,렌탈 중 무엇이 유리하냐라고 했을때 역시 답은 동일합니다. 경제적으로는 이자율 싼게 유리!  자금유동성과 관련해서는 자금유출 이연이 유리!입니다.

EMR은 고민할 필요없이 그냥 가장 많이 쓰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EMR을 사용해야 직원이 새로 오더라도 이전 병원에서 쓰던 EMR과 같아야 디바이스 사용법 파악에 교육시간을 최소화하고 ASAP 빠르게 실무투입이 가능합니다.

한줄요약

의료장비 할부, 렌탈, 리스 이자율 싼게 싼거다. EMR은 많이 쓰는거 써라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