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카운슬러입니다.
개원 테크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테크를 탈지 장단점을 고려해서 본인 취향에 맞춰서 정하면 됩니다. 테크트리 별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료과에 따라서는 수술방을 넣을지 말지도 주요 의사결정 사항입니다. 이 과정에서 개원컨설턴트와 함께 할 수 있고 혼자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개원 과정의 중요의사 결정을 혼자 내리기 부담스러워서, 브랜드 병원 선택 또는 개원컨설턴트와 함께 하더라고 최소한의 공부는 해야 합니다.
경영을 하시다 보면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의 의미를 진하게 느끼실 겁니다. 다양한 분야 별 전문가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만나게 되는데 누구와 함께 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컨설턴트, 세무사, 변호사, 인테리어, 마케팅, 대출업자 등 각분야의 전문가들의 소통능력과 적격성을 가늠하기 위해 최소한의 공부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시간 순서 별 To do list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무사와 함께 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경험 있는 세무대리인을 미리 선임하고 함께 개원 진행을 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이나 4대보험 신고는 노무가 영역이기는 하나 직원수가 많지 않으면, 세무사도 일상적인 업무에 한하여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할 일이 참 많쥬? 최소한 2달 전부터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식들은 인터넷 검색하면서 미리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필요한 기초정보와 자료를 사전에 체크해야 합니다.
한줄요약
미리 공부하고, 일정이 포함된 구체적 Action Plan을 수립하고, 함께할 전문가들과 이것을 공유해라. 급하게 허둥지둥 하지말고 사전에 시뮬레이션 해봐라